Active X 컨트롤 을 삭제 해보자.
잘못 설치된 or 필요없는 Active X 삭제.




우선은 Active X 컨트롤이 있는 위치를 확인해 봅시다.
(본 게시물이 포함하고 있는 아래 사진 2장은 필요없는 Active X 컨트롤 파일입니다.)



위의 화면처럼 Active X 컨트롤의 경우 C:\WINDOWS\Downloaded Program Files\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각 Active X 컨트롤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설치된 날짜와 용량, 사용한 날짜등의 정보를 주고 있습니다.

각 Active X 컨트롤 에서 오른쪽을 눌러 보면 업데이트, 제거, 속성 이 있습니다.
각각 말대로 업데이트를 해주거나 제거를 할 수 있다거나 속성으로 아래 화면과 같은 Active X 컨트롤 관련 정보를 얻을수도 있습니다.



한 Active X 컨트롤의 속성 창인데요. 여러가지가 보입니다. 종류, 만든 날짜, 마지막으로 액세스한 날짜, 전체 크긱, ID, 상태, 코드베이스 등이 보입니다. 삭제를 하기전에 각 Active X 컨트롤 이 어디서 설치되고 필요한것인지 아닌지를 결정지을수 있는 정보들을 포함 하고 있죠.



버전탭의 경우 에서는 확인할 것이 설명, 회사, 저작권 등을 보고 아~ 어디서 설치가 된거구나 라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로써 Active X 컨트롤 파일들의 정보들을 확인할수 있는데요.

이제 삭제를 위해서 필요한것인지 불필요한 것인지 확인하셨으면,

Active X 컨트롤 파일에서 오른쪽 클릭 " 삭제 "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어떻게 보면 참 쉬운방법이면서도 자신이 설치해놓고(수동or 자동으로 인해 설치됨) 사용하지도 않는 Active X 컨트롤 은 그냥 놔두기에는 너무 찝찝한 감이 있죠.

이제는 자신이 설치한 Active X 컨트롤만 남겨놓고 삭제하도록 합시다.

Active X 컨트롤을 지운다고 하더라도 자신이 가는 웹사이트에서 Active X 컨트롤 을 필요로 한다면 설치를 요구하는 창이 뜨니까 지운다고 해서 컴퓨터에 이상이 생긴다거나 하는것은 아닙니다.

Posted by Report.

블로그 이미지
세상이 좁은 많큼 많은 지식이 한 곳으로 ..
Report.
04-29 02:48
Yesterday
Today
Total
free counters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