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 침몰!!



어제(26일) 밤 9시45분쯤  해군 2함대 소속 1200톤급 초계함 천안함이 서해상 백령도 서방 1마일 부근에서 침몰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해군 관계자는 "사고 함정에서 원인미상폭발이 일어나 현재 함정이 침몰했고 해군, 해경 함정들이 사고 함정의 승무원들을 구조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까지 58명을 구조한 것으로 확인됐고, 아직까지 사망자가 있는지는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나마 58명이 지금까지 구조된것이 다행임)

사고가 난 천안함은 사고 당시 백령도 인근에서 우리측 고속정들과 함께 경계 근무를 하고 있었고, 모두 104명의 승무원이 탑승하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 측의 공격을 받았을 가능성도 한때 제기되기도 했지만 아직 공식적은 원인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공식적인것도 아닌데.. 언론은 북한 측과 연류되어 말을 했던..)

일단 선미에서 원인 미상의 폭발이 발생해 배 바닥에 구멍이 뚫렸다는게 현재까지 나온 내용인데요.

바닥에 구멍이 뚫렸다는 것으로 볼 때 함정 내부기관이 폭발했거나 바다위에 떠 있던 기뢰에 부딪혔을 가능성이나 등을 생각해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폭발이 있었기 때문에 암초에 부딪혔을 가능성은 적은 것으로 해군은 보고 있습니다.

또 작전 중에 근처에 있던 다른 초계함 레이더 상에 식별이 어려운 물체가 포착돼 한때 경고사격을 했지만 레이더에 포착된 형상으로 볼 때 일단 새떼였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아직까지는 인명구조에 주력하고 있기 때문에 정확한 침몰 원인이나 북한의 공격 가능성, 그리고 인명 피해 상황 등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는 사고 직후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긴급 안보장관 회의를 소집했습니다.

----------------------------------------------------------------------------
서해 백령도 서남쪽 1마일 해상에서 경비 활동 중이던 우리 해군 초계함 천안함(1천200t급)이 26일 오후 9시45분께 원인 미상으로 선체 뒤쪽에 구멍이 뚫려 침몰했다.

합동참모본부의 정보작전처장 이기식 해군준장은 27일 "우리 함정의 선저(바닥)가 원인 미상으로 파공되어 침몰했다"면서 "27일 새벽 1시 현재 함정에 탑승한 승조원 104명 중 58명이 구조됐으며 초계함과 경비정 등을 투입해 나머지 승조원 구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 준장은 "파공 원인을 모르기 때문에 북한이 했다고 단정을 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빠른 시간내 원인 규명을 하고 원인이 확인되면 거기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할 것이다. 원인을 규명하려면 날이 밝아야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구조되지 않은 승조원들은 물에 빠졌을 수도 있으며 배는 거의 다 잠겼다고 보면 된다"고 전했다.

천안함은 선체 뒤쪽 스크루 부분에 구멍이 뚫려 침몰했으며 승조원 상당수가 바다로 뛰어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원인과 관련, 합참은 인명 구조작업을 최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아직 정확한 원인을 규명하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사고 당시 인근에 있던 속초함에서는 레이더로 미상의 물체를 포착하고 5분간 경고사격을 가했다.

이에 이 준장은 "작전 중이던 초계함의 레이더 상에 미상 물체가 포착되어 경고사격을 하였고 레이더에 포착된 형상으로 보아 새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초계함의 침몰 지점은 백령도와 대청도 사이 NLL(북방한계선)에서 남쪽으로 멀리 떨어진 해상이다.

해군은 백령도에 구급차와 구조헬기 등을 긴급 출동시켜 구조된 승조원들의 건강을 살피고 있다.

NLL 남방 해상에서 해군의 구조 작업이 펼쳐지고 있지만 북한군의 특별한 움직임은 포착되지 않고 있다고 합참은 전했다.

한편 북한은 이날 육상에서 수 십차례 포사격 훈련을 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나 합참은 공식 확인하지 않고 있다.


----------------------------------------------------------------------------

북에 대한 동향은 없는데 .. 오히려 기사들은 소설을 쓰고 있는듯한 느낌이다.

Posted by Report.

블로그 이미지
세상이 좁은 많큼 많은 지식이 한 곳으로 ..
Report.
04-29 12:44
Yesterday
Today
Total
free counters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