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후 문제점이 속출 갤2 다운그레이드 원하는 사용자들



이번 3월 13일에 갤럭시s2 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OS 업그레이드 를 실시 하였는데요

업그레이드 했던 사용자들이 다운그레이드를 원하고 잇습니다.

업그레이드를 괜히 했다고 하는 사용자들이 생기기 시작 하면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문제점들이 나오고 있네요.

현재 오류 들로 인해 다운그레이드가 이슈로 떳습니다.

한 기사를 보시죠.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로 업그레이드한 후 스마트폰이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합니다. ICS 업그레이드 후 기능 개선을 기대했는데 잘 쓰던 기능조차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혹시 예전 운영체계(OS)로 되돌리는 기능은 없나요.”

“업그레이드한 후 스마트폰 연락처는 안 열리고 종료도 안 됩니다. 계속 구동되는 현상으로 배터리 소모가 엄청납니다. 이전 버전으로 다시 가면 안 될까요. 정말 돌리고 싶어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제품문의 게시판은 지난 13일 갤럭시S2 ICS 업그레이드가 시작된 이후 시스템 불안과 각종 오류 문의가 급증했다.

스마트폰 OS 업그레이드를 줄기차게 원했던 소비자들이 오히려 이전 버전으로 돌아가는 다운그레이드를 요구하고 있다.

1년 전 출시된 스마트폰에 최신 OS를 업그레이드한 후 시스템이 불안정한 것은 물론이고 유료로 구매한 애플리케이션이 구동되지 않는 현상이 빈번히 발생하기 때문이다.

가장 먼저 ICS로 업그레이드를 시작한 갤럭시S2는 카메라나 갤러리 실행이 안 되고 전화번호부 동작이 멈추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잡지 못하고 진저브레드에 최적화된 앱들이 ICS에서 호환되지 않는 경우가 속출했다.

업그레이드 이후 OS 용량은 늘어났지만 하드웨어 사양이 낮아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OS 최적화가 미흡한 것이 원인이다. 과거 유료로 구입한 앱이 최신 OS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

대부분 스마트폰 제조사는 OS 업그레이드는 인터넷에서 편리하게 할 수 있지만 다운그레이드는 지원하지 않거나 서비스센터에서만 해주고 있다.

LG전자·팬택·애플은 OS 다운그레이드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으며 삼성전자는 서비스센터 방문 후 엔지니어를 통해 가능하다고 밝혔다.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다운그레이드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중요 데이터, 연락처, 사진, 동영상 등 개인자료는 모두 삭제된다.

정옥현 서강대 전자공학과 교수는 “인터넷에서 스마트폰 OS 다운그레이드를 하려면 제조사가 별도 서버를 운영해야 한다”며 “3000만 라인에 이르는 스마트폰 SW 관리 복잡성 때문에 제조사가 서비스에 나서기 쉽지 않다”고 설명했다.

정 교수는 “스마트폰 출시 당시 탑재된 OS가 하드웨어에 가장 최적화된 상태로 최신 OS로 업그레이드만이 능사는 아니다”라며 “최신 OS는 안정화에 시간이 걸린다”고 덧붙였다.

출처 - www.etnews.com

위의 기사의 내용처럼 문제들이 나오고 있네요. 예전 에 진저로 업그레이드 할때도 무한 재부팅이나

너무 심한 배터리 소진등의 문제점들이 있었는데요. 이번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업그레드 때도 문제점들이 들어나고 있습니다.

물론 시간이 갈수록 수정이 되어 어느정도 수정이 될것으로 예상이 되면 그안에 쓰지 못할정도라면 사용자 대부분이 다운그레이드( 진저브레드 ginger bread ) 로 돌아가길 원하네요 ;;

이부분은 조금더 기다려봐야 할 상황인것 같습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한지 얼마 안된상황에서 구글측은 젤리빈까지 준비하고 있으니.. 어떻게 진행이 될지 궁금합니다.

관련 검색 -
갤럭시s2 아이스크림샌드위치 갤럭시s2 아이스크림샌드위치 후기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기능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뜻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일...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방...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후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넥서스s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정... 갤럭시s2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얼... 갤럭시노트 아이스크림샌드위치 ... 갤럭시s2 업그레이드 방법 겔럭시s2 아이스크림샌드위치 겔럭시s2 펌웨어 업그레이드 갤럭시s2시스템업그레이드 갤럭시s2 아이스크림샌드위치 후...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갤럭시s2 ics업그레이드 갤2 아이스크림 업그레이드 방법 겔럭시s2 아이스크림샌드위치 후... 겔럭시s2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 갤럭시s2 아이스크림샌드위치 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Posted by Report.

블로그 이미지
세상이 좁은 많큼 많은 지식이 한 곳으로 ..
Report.
04-30 10:42
Yesterday
Today
Total
free counters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