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3. 17. 23:01 스마트폰/정보
[소식] 구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안드로이드 4.0 젤리빈 출시 날짜 안드로이드 5.0 에 대해 삼성은 좋지 않은..
[소식] 구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안드로이드 4.0 젤리빈 안드로이드 5.0 에 대해 삼성은 좋지 않은..
안드로이드 5.0 젤리빈 출시 날짜 , 젤리빈은 언제쯤? , 구글의 새로운 OS 젤리빈
“아이스크림은 먹였지만...”
삼성전자를 비롯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를 또 지원해야 할 상황이다. 구글이 새 안드로이드 OS ‘젤리빈’ 출시를 준비 중이기 때문이다.
17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구글은 안드로이드5.0 젤리빈을 이르면 오는 2분기 출시할 계획이다. 4.0 버전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가 나온 지 약 반년만이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 OS를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해달라는 소비자 요구가 거셀 것은 뻔한 일. 구형 스마트폰이어도 신형 OS 탑재는 당연시 여겨지는 게 근래 분위기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가장 많이 판 삼성전자는 이 같은 분위기가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구글이 새 OS를 내놓을 때마다 업그레이드 진통이 상당하다.
삼성전자는 지난 13일부터 ‘갤럭시S2’와 ‘갤럭시노트’ 등 주력 스마트폰에 대한 ICS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안드로이드 제조사 중 가장 빠른 행보다. 이전 안드로이드 버전들에 대한 업그레이드도 삼성전자가 가장 빨랐다.
이 과정에서 메모리 부족 등의 일부 구형 제품을 업그레이드 대상에서 제외, 소비자 불만이 상당하다. 젤리빈 역시 구체적인 기능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업그레이드 가능 제품은 한정적일 수밖에 없다.
다른 제조사들은 문제가 더 심각하다. LG전자는 ICS 업그레이드를 2~3분기에나 실시할 예정이며, ‘옵티머스Q’와 ‘옵티머스Z’, ‘옵티머스마하’, ‘옵티머스원’ 등은 아예 대상에서 제외했다. 급한 불도 끄지 못한 가운데 나온 젤리빈 소식이 달가울 리 없다.
모토로라는 2분기 태블릿 ‘줌(XOOM)’의 3G 버전과 레이저 등을 국내서 ICS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며, 다른 모델 관련 사항은 밝히지 않았다.
한 휴대폰 제조사 임원은 “기기 사양과 이동통신사 서비스 사정까지 맞춰 기종마다 몇 달 밤샘 작업이 필요한 게 OS 업그레이드 작업”이라며 “회사들도 소비자 불만을 피하려고 노력하지만 구형 PC에 최신 프로그램을 억지로 넣을 수는 없다”고 토로했다
젤리빈 업그레이드 진통을 넘겨도 끝이 아니다. 구글이 안드로이드 새 버전을 내놓을 때마다 몸살을 앓아야 할 가능성이 크다.
이미 구글은 젤리빈의 다음 버전 ‘키라임 파이’까지 준비 중으로 알려졌다. 애플처럼 자체 OS를 띄우지 않는 이상 스마트폰 제조사들에게 업그레이드는 피할 수 없는 숙제다.
아래는 안드로이드 5.0 젤리빈에 대한 기사 입니다.
‘구글의 차기 안드로이드버전(안드로이드 5.0, 코드명 젤리빈)이 2분기에 등장한다. 이 운영체제(OS)는 리부팅없이 태블릿은 물론 윈도8에 최적화돼 가동된다.’
디지타임스는 15일 안드로이드5.0이 2분기에 출시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보도는 구글이 안드로이드5.0을 설치해 출시하고자하는 타이완에 있는 공급업체 관계자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르면 이 운영체제(OS)가 태블릿에 최적화된 것으로 윈도8기반태블릿이나 노트북에서도 가동할 수 있게 설계됐다고 보도했다.
이에따라 젤리빈OS 사용자들은 리부팅을 할 필요없이 자유로이 OS를 옮겨 기기를 작동시키게 될 전망이다.
안드로이드는 원래 스마트폰과 태블릿용으로 개발됐다. 또 구글의 크롬OS가 구글의 노트북전략의 주력으로 여겨져 오고 있다.
구글이 왜 안드로이드를 노트북은 물론 물론 윈도8d에서도 가동시키고자 하는지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반면 씨넷은 구글이 새로운 안드로이드 버전을 연내 출시할 것이라고 믿을 필요는 없지만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OS 4.0(아이스크림샌드위치)가 모바일시장에 이제 막 알려졌기 때문에 디지타임스의 보도가 의문을 던져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 비록 구글로서는 비록 안드로이드5.0 젤리빈에 윈도8이 통합되는 것을 시급하게 여겨지는 것이긴 하지만 젤리빈으로 노트북시장에 진입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 안드로이드5.0 젤리빈이 2분기에 나온다. 구글이 이 OS를 설치하고자 하는 타이완업체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디지타임스가 보도했다.
라고 하네요 현재 대부분의 스마트폰의 OS가 안드로이드 인데 새로운 OS 가 나온다는것은 제조 업체뿐이 아니라
일반 사용자들도 불편할수 있습니다. 잦은 업그레이드로 인해 사용은 해보고 싶은데 사양으로 인해 안되는것도 있을수도 있고, 지원하지 않는 OS라 기존의 어플을 사용하지 못하는 현상등이 있는데요.
구글의 안드로이드 OS 변화를 빠르게 따라가느냐 안정성을 추구 해서 천천히 업그레이드를 하느냐에 대한 문제가 좀 생길듯 보입니다.
새로운 변화가 있다가면 따라가는것이 있지만 새로운 OS를 달고 나온 스마트폰들도 문제점이 있어서 업데이트를 하는데 새로운 OS를 업그레이드 할때마다 문제점들이 생긴다면 사용자들도 좋을지는 모르겠습니다.
관련검색 -
안드로이드 젤리빈 안드로이드 6.0 안드로이드 5.0 젤리빈 파는곳 젤리벨리 안드로이드 7.0 젤리빈 베니테즈 코딱지맛 젤리 젤리빈즈 키 라임 파이 젤리빈놀이학교 젤리빈 맛 해리포터 젤리빈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젤리파는곳 젤리 안드로이드 김치 코스트코 젤리빈 위니비니 죽전젤리빈 안드로이드 젤리빈 안드로이드 4.0 안드로이드 4.0.4 안드로이드 버전 이름 젤리빈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젤라빈 안드로이드 김치 안드로이드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