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맷오류] USB 포맷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SD 포맷(SD카드 포맷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 USB및 SD카드 등

 

 

 

가끔 USB 메모리를 포맷하려고 하면, " 포맷을 완료할수 없습니다. " 라는 메세지와 함께, 읽을수도 없고, 포맷할수도 없는 난감한 상황에 빠지는 경우가 있으실겁니다.

 

주로 인터넷 여기저기 떠도는 USB 용 OS 설치 디스크를 만들기위해 diskpart 작업을 하신분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현상인데, USB 설치디스크를 만들고 Windows 를 설치한후 다시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포맷을 하려면 포맷을 완료할수 없다는 황당한 메세지를 보시게 되는 경우가 있죠.

 

여기저기서 이 문제에 대한 질문과 답변들을 많이 봐왔고, 엉뚱하게도 거의가 USB 가 고장이니 새로 USB 를 구입하라느니, AS 를 보내라느니 등의 답변이 많아, 이 기회에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윈도우 7 기준으로 " 제어판-관리도구-컴퓨터관리 " 를 클릭하셔서 들어가시거나, 시작( 윈도우 맨 좌측 하단의 윈도우로고모양 ) -프로그램및 파일검색란에 " compmgmt.msc " 를 입력하신후 엔터를 치신후 들어가시면 됩니다.


컴퓨터 관리창이 뜨면, 아래쪽에 " 디스크관리 " 탭을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디스크 관리창이 뜨는데, 거기에 보시면 문제가 있는 USB 디스크는 검은색으로 " 할당되지 않음 " 으로 표기가 되어 있을겁니다.

( 저의 경우는 정상적인 USB 라서,정상으로 표시되고 있군요. )

 

문제가 발생한 USB 디스크창에 마우스 우클릭하시고, 드라이브 문자및 경로 할당을 해주신후 포맷을 해보세요.

드라이브 문자는 아무거나 지정하셔도 됩니다.

 

그렇게 하시면 포맷도 되고,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엉뚱한 답변으로 멀쩡한 USB 메모리를 버리고 새로 구입하지 마시고, " 포맷을 완료할수 없습니다. " 라는 문제가 발생하시는 분들은 위의 방법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상 위의 글은 펌글입니다. ###################

 

위의 글에서는 OS 설치 디스크를 만들때 그렇다고 하는데, 여러 경우들이 존재 하는거 같더군요.

SD카드를 포멧할수 없는 경우에도 사용 가능합니다.(물론 SD카드를 컴퓨터로 연결해야 가능하겠죠?)


윈도우 XP 의 경우 " 시작 - 제어판 - 관리도구 - 컴퓨터 관리 - 저장소 - 디스크 관리 " 를 누르셔서 이동식디스크(포멧이 안되는)의 드라이버를 확인후 이곳에서 포멧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 컴퓨터 관리의 경우 " 시작 - 실행 - compmgmt.msc " 을 입력하시는것이 더 빠릅니다.

sd 카드 불량등으로 스마트폰에서도 계속 포멧을 진행시키게 되는데, 위와 같이 해결하시면 됩니다.

하드재생 프로그램이나 배드섹터 찾아내는 프로그램등에서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더군요.

 

단지 SD카드나 USB메모리가 문제 인것같습니다.(장담은 하지 못함)

 

 

 

 

- 관련검색

usb 강제포맷 martik usb disk formatter v1... 이동식 디스크 포맷 오류 usb 포맷 프로그램 usb 포맷이 안되요 usb 읽기전용 해제 usb메모리 포맷 usb 인식 안될때 usb 포맷 usb 포맷 오류 usb로 윈도우7 설치 usb로 컴퓨터 포맷 usb ntfs 포맷 usb 포맷 프로그램 usb 포맷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usb 포맷 ntfs martik usb disk formatter v1... rmprepusb usb 포맷 오류 usb 포맷 할당단위크기 usb로 포맷 usb 포맷 방법 usb 포맷이 안되요 포맷 usb 용량 오류 usb포맷하는법 윈도우xp usb 포맷 USB복구 usb xp 포맷 usb 포맷 방식 sd formatter sd카드 포맷 오류 sd카드 포맷 프로그램 sd카드 포맷방법 스마트폰 sd카드 포맷 마이크로 sd카드 포맷 sd카드 인식오류 sd카드 포맷 포맷 sd포맷터

 

 

Posted by Report.

블로그 이미지
세상이 좁은 많큼 많은 지식이 한 곳으로 ..
Report.
04-25 18:22
Yesterday
Today
Total
free counters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