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의 레지스트리에서 사용하던 메모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 프로필언로드문제





이벤트 형식: 경고

이벤트 원본: Userenv

이벤트 범주: 없음

이벤트 ID: 1517

날짜: 2014-07-21

시간: 오후 4:49:38

사용자: NT AUTHORITY\SYSTEM

컴퓨터: USER-COM

설명:

응용 프로그램 또는 서비스에서 로그오프하는 동안 사용되는 사용자 USER-COM\Administrator 레지스트리를 저장했습니다. 사용자의 레지스트리에서 사용하던 메모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레지스트리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게 되면 언로드합니다. 


 사용자 계정으로 실행되는 서비스 때문일 수 있습니다. LocalService 또는 NetworkService 계정으로 실행하도록 구성하십시오.


자세한 정보는 http://go.microsoft.com/fwlink/events.asp에 있는 도움말 및 지원 센터를 참조하십시오.




<해결방법> 


사용자 프로필 하이브 정리 서비스 설치



1. 직접다운로드 - 


UPHClean-Setup.msi



2. 다운로드 링크 -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6676




사용자 프로필 하이브 정리 서비스를 사용하면 사용자 로그오프 시 사용자 세션을 완전히 종료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프로세스 및 응용 프로그램은 때때로 사용자가 로그오프한 다음에도 사용자 프로필의 레지스트리 키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사용자 세션이 완전히 끝나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서버 환경에서 사용자 로밍 프로필을 사용하는 경우나 Windows XP용 Shared Computer Toolkit를 통해 구현된 잠겨진 프로필을 사용하는 경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Windows 2000에서는 응용 프로그램 이벤트 로그가 해당 프로필이 언로드되지 않고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오류를 나타내는 메시지 텍스트인 이벤트 ID 1000을 표시하는 경우 이 서비스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XP 및 Windows Server 2003에서는 이벤트 ID 1517 및 1524가 동일한 프로필 언로드 문제를 나타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해당 서비스는 레지스트리 하이브가 계속 로드되어 있는 로그오프한 사용자를 모니터링합니다. 이런 문제가 있는 경우 이 서비스는 하이브에 대해 핸들이 열려 있는 응용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이를 해제합니다. 서비스는 해당 응용 프로그램 이름 및 열려 있던 레지스트리 키를 기록합니다. 이렇게 하면 시스템에서 프로필을 언로드하는 작업이 끝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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